약국분양 시장이 찬바람이 불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약국분양 시장도 결국은...병원유치된 문전 약국들도 파리가 날리나?


약국분양 시장이 이토록 찬바람이 불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겨울바람 때문일까요?^^


물론 그렇지 않습니다. 


최근에 신도시 분양 대형병원 예정지 문전약국 자리들이 미분양이 나오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분양자리를 약사가 아닌 일반 투자자들이 안정적 월세를 받기 위한 목적으로 분양 받는 경우가 늘었지만, 이 역시도 작년하고 또 다르다는 반응입니다. 


약국의 재산상의 손실을 줄이는 방법은?

약국의 고민을 해결하는 조은메디컬



약국분양 독점 프리미엄 자리가 20억대라고? 헐...


실제 경기도 한 신도시 같은 경우는 2~3년 전부터 대학병원이 생긴다는 소문과 더블어 인근 지역 상가 분양사들이 1층 약국자리를 놓고 임대 전쟁을 벌여온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에도 분양업자들이 1층 독점을 전재조건으로 20-30억대 프리미엄 약국자리를 분양하고 있지만, 계약은 쉽게 성사되고 있지 않고 있습니다. 


신도시중에 마곡지구도 예상보다 문의가 그다지 많지 않는다며, '하루에 한두건 정도 전화가 오지만, 이 마저도 분양가를 들으면 포기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얼마전까지 분양전부터 약사들이 직접 찾아와서 계약하는 등 관심이 최고조였지만, 지금은 광고를 내도 연락도 뜸한 편"이라며, 시행사나 분양사는 약국 자리에서 수십억대 비용을 충당하려는 욕심을 앞세우고 있지만, 정작 약사들은 그만큼의 투자 가능성 수익성 유무등 맞지 않아서 격차가 발생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몇년간 대형 문전 약국들의 경영 한계, 매출의 정체 하락 등이 이어지면서 수십억대 분양가를 투자해 입점한다 하더라도, 손익분기점을 넘기기가 여간해서는 쉽지 않기 때문이다. 



시행사 분양사의 약사를 봉으로 보는 피해 사고가 낳은 결과


특히 일부지역을 보면 대형병원 개원을 감안해 수십억을 들여 문전약국을 분양받았다가 피해를 보고 폐업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수억의 

위험을 감수하면서 약국을 개설하는 약사들은 없다는 게 그 이유입니다. 


당연합니다. 말년에 잘못되면 내 인생, 가족들은 어떻게 될까요? 결과를 생각해 본다면 답은 나옵니다.  


최근 뉴스기사나 약국정보관련 기사에서도 문전약국 분양 실패 사례가 많이 소개되기도 했고, 대형병원 앞에 들어가도 경영이 옛날 같지 않다는 것을 알면서, 굳이 위험을 감수하고 많은 돈을 투자하고 개설하려는 약사들이 상대적으로 줄어든 것 같다며, 최근 경기도 어려운데다 약국 경영 환경이 점차 악화되면서 공격적인 투자보다 보수적, 안정적 자리를 보는 약사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ags : , , , ,

Trackbacks 0 / Comments 0

Copyright © 약국임대 조은메디컬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조은메디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