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사기를 당하지 않는 방법 part1

부동산 사기를 당하지 않으려면?



해결책 : 등기부등본을 꼭 열람합니다


한국에서 가계자산 중 부동산이 차지하는 비중이 70%에 육박합니다. 통계청 발표를 보면, 지난해 67.8%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들 중 월등한 1위일 뿐 아니라, 전세계에서도 최고 수준입니다. 


부동산 등기부등본은 누구나 쉽게 열람 할 수 있습니다

점검


매도인이나 임대인이 사기를 치려고 마음을 먹었다면, 등기부등본 열람 이후에 대출거래를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열람 일시’가 기재돼 있습니다. 


계약하기 바로전에 가급적 당일 최신의 등기부등본을 출력해서 부동산의 소유관계, 다른 하나는 부동산을 담보로 한 채권·채무 관계 매매계약 때에는 잔금을 치르기 전에 집을 파는 사람(매도인)의 근저당권이 해제 됐는지를 확인합니다.  


임대차 계약을 할 때에도 근저당권 확인은 필수 직접 얼굴보고 계약, 신분증을 확인합니다. 


이유  


간혹 중개업자가 위임장을 받아 대리로 계약을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부동산 사고는 큰것을 꼼꼼하게 보고 작은 것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다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고가 생기면 어찌되었건 금전적으로 정신적으로 스트레스와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페이스북 : https://goo.gl/F75701


옐로우 ID : http://plus.kakao.com/home/@약국병원조은메디컬


친구등록시 비공개 정보제공 (약사면허 및 약사님 확인시만 가능합니다)


네이버다음 : 조은메디컬 을 치세요.



조은메디컬은 안전한 거래를 장려합니다. 약사님들의 안정된 소득창출을 응원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ags : , , , , ,

Trackbacks 0 / Comments 0

Copyright © 약국임대 조은메디컬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조은메디컬